[소오르페에쥬우우] 플레이 감상



21일날 발매한 솔페쥬입니다.
일본에서는 31일날 배송하겠다는 연락이 와서 불법으로 (잇힝) 먼저 받아서 플레이 했습니다.
일단 올 클리어는 아니고 스구네언니님의 엔딩만 보았으므로, 공략에 관해서는 쓰지 않았습니다. 가장 쉬운 모드여서 가장 어려운 모드일때는 무슨 엔딩이 있을지 모르겠군요. 일단은 감상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대부분의 사람이 이런 침착한 표정일까.... 아아, 오랫만에 복귀♡ 아무래도 네타는 가렸지만, 그래도 감상이 뒤섞여있으므로 재미있는 플레이를 위해서라면 클릭을 금합니다. ]


이 언니 미쳤구나, ...그래도 사랑해요


자동로고라니 멋진 센스!
전체적인 감상: 클립후커로 특별한 옵션없이 무난하게 돌릴수 있었습니다. 이지트렌스로 이름만 입력해주면 깨끗하게 번역되었지요. 전체적인 분위기는 담백합니다. 기다렸던 시간에 비해서 내용은 짧았다는 느낌도 들고, 무엇보다 이것은 음악게임? 치료게임? 사랑게임? 왠지 어느쪽도 부족하다고 생각해요. 백합분이 기대했던것보다(너무 기대해서) 채워지지 않았습니다.
조금더 스구네언니님의 시나리오가 더 길었다면- 혹은 학교에서 러브러브 하는 생활을 더 잘 그려줬더라면 좋았을텐데...


주인공은 미소녀- 그 인생, 초반에는 참 좋았지


작화: 중학생과 고등학생의 차이가 없어요. 예전에 백합자매에서도 연재했었던 그분- 그러니까 번역했다가 날려먹었던 그 작품의 원화가이신 쿠라모토 카야씨가 맡아 눈이 즐겁습니다.
플레이하면서 조금 어색한 부분도 있었지만 애교로 넘어갈 수준입니다. 아아... 이 그림으로 코믹스는 연재중이라지만 애니까지 나와줬으면 해요.



아무리 3년의 공백이 있더라도 사람이 이상하면 의심좀 해라


시나리오: 어렸을적 사촌언니와 같은 중학교에 들어가 스루 비슷한걸 맺은 카구라. 그때는 참 좋았지요. 스구네언니님의 귀여운 질투도 볼수 있고, 뽀뽀까지 주고 받은 모양인데... 중반으로 가면 갑자기 기억상실모드에, 나중에 가면 정말 싸이코가...
그렇게 친했으면 사람이 이상해졌을때는 자초지종을 물어야 하는게 아닙니까, 할정도로 답답했지만 뭐 그래도 귀여운 사정으로 미쳤으니 좋은게 아니겠어요♡
(네타)



선택지가 있다는것 만으로도 내용이 길어보이는데...


스구네언니님 외곬인 딸기우유에게 이것은 바로 엔게이지의 달력 과도 같은것.
치호쨩도 마리쨩도 공략안할 귀찮아 생각이므로 플레이 시간은 거의 6시간 정도였나요? 女X女게임의 장 시나리오 카타하네에 비교하자면 새발의 피 수준이죠.



극악의 난이도라 열받는데 쟤는 춤까지 추네


난이도: 몇달전에 연습게임같이 발매했었죠. 물론 easy 모드로 본편을 클리어 했습니다만, 스샷은 건반이 많아보이는게 좋을것 같아서 극악의 난이도인 hard 모드.
곡은 3종류밖에 없으므로 연습하면 계속 울궈먹을수 있습니다.










그래도 어려우다 하시면....



최후의 수단. 연탄


* 피아노를 잘 치지 못하면 등 뒤에서 박자와 함께 반주 맞춰주실 오네사마가 필요합니다.

마리미테는 이 이글루스의 정체성입니다. 1기 2화에서 나왔던 저 장면은 솔페쥬의 공략에 도움이 됩니다.
.......저런 오네사마가 없어서 오빠의 도움을 받았습니다만... 왜이렇게 비참해지는건지... (훌쩍)



일단 솔페쥬에 대한 감상은 이걸로 끝입니다만, 가장 어려운 모드로 도전하면 스구네언니님의 추가 CG가 있으리라 믿겠습니다, 추가 정보가 있으시다면 덧글로 연락을!







예전에 세이의 앞에 로리컬 나노하의 합성 물건이 네이버에서 무단으로 돌아다니고 있다네요. 처음에는 불펌이라는걸 별로 크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직접 보고 나니 조금 기분이 나쁜게...
(아니 그보다 실력이 좋지 못했는데 정말 애니라고 믿어주셔서 기쁘네요.)
출처표기는 잘 하지 않았습니다만, 불펌하지 말아주세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계시나요? 저는 최근엔 이글루스에 질리고 있답...(거의 동결이죠)

슬슬 복귀할 생각이므로 최대한 블루드롭의 망상으로 찾아뵙니다.



평온하세요, 딸기우유(17)였습니다.

by 딸기우유 | 2007/12/30 10:47 | 女X女 정보 | 트랙백 | 덧글(10)

트랙백 주소 : http://lovelymk.egloos.com/tb/355360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三天포 at 2007/12/30 11:43
저야 뭐.. 잘 지내고 있습니다만.

정말 오랜만이네요..![쓰러져 운다]
Commented by 백합향기 at 2007/12/30 12:28
제가 이거 나오면서 이분 왜 안나오시는가 했습니다.
저도 요거 쓸려고 했는데....
이거는 코가도가 만들어서 저정도지, 만약 후구리야가 만들었다면!(상상도 하기 싫은 결과가 나옵니다!)
Commented by 아즈나블대왕 at 2007/12/30 15:58
에에? 코가도 작품입니까?
Commented by 아오이 at 2007/12/30 18:17
오랜만이군요~
저는 좀처럼 할 시간이 나지 않아서 찔끔찔끔 하고있는데...
게임이 또 어려워서 그냥 오토플레이ㄱㄱ라는;;;
Commented by 천빈 at 2007/12/31 02:57
평안하세요.
무단으로(<-) 링크 걸고 딸기우유님 이전 포스팅을 눈팅하던 사람입니다.(__)
슬슬 복귀하실 예정이라니 기쁘기 한량없습니다(게다가 블루드롭!!!!(<-))
포스팅 하시면 자주 구경오겠습니다^^
Commented by 히뉴 at 2008/01/02 23:04
새해 복 많이 받기를!
Commented by NusNimKiab at 2008/01/03 00:37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토모드가 있다고 들어서 도전해보기로 한 작품이네요.
아직 하지 않아서 안 읽어봤습니다만 작품도 감상도 기대됩니다!
Commented by lchocobo at 2008/01/11 12:39
아,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예전에도 음악 게임이 있었는데, 시리즈인모양이군요. 딸기우유님 감상치고는 너무나 정상(?)적이라 이 게임이 정말 치유계가 아닌가 의심스럽습니다.
Commented by 사악펭귄 at 2008/01/25 06:39
늦었지만 새해 백합 복 많이 받으세요-
Commented by 디텍티브 at 2008/03/07 02:14
-블로그 완전해동했습니다-
불펌...당하면 짜증나고 기분이 언짢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